2023년 10월 20일 금요일

첫 번째 이미지

물불게임 (Fireboy and Watergirl)

 

Fireboy and Watergirl in the Forest Temple

국내에서는 물불게임 혹은 포레스트 템플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2인용 퍼즐 및 모험 게임입니다. 서로 다른 조작키와 특성을 가진 불 속성의 파이어보이와 물 속성을 가진 워터걸을 각자 컨트롤해서 협동하는 것이 핵심으로, 파이어보이는 빨간 액체에서는 살아남을 수 있지만 푸른 액체에서는 죽게 되고 워터걸은 그 반대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색, 초록색 액체에서는 둘 다 죽습니다. 

그리고 보석 또한 불과 물의 속성이 반영되어서 각자 같은 색깔의 보석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석은 클리어 후 높은 랭크 점수와 연관되니 여유가 된다면 모두 먹어두세요.

스테이지는 총 32개이고 깊게 위치한 스테이지로 갈수록 어렵고 까다로운 맵들이 나오게 됩니다. 동료 플레이어와의 협동 센스를 발휘하여 어려운 문제들을 풀 수 있도록 해보세요.

썸네일

조작법

상단에서 언급한 것처럼 서로 다른 조작법으로 캐릭터를 컨트롤하게 됩니다.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맞는 키를 사용해서 점프 및 이동 조작을 해보세요.

파이어보이

  • 점프 : 위쪽 방향키
  • 좌우 이동 : 왼쪽, 오른쪽 방향키

워터걸

  • 점프 : W
  • 좌우 이동 : A, D

플레이 화면

32개의 스테이지

32개의 스테이지가 나무 모양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각 가지의 끝에 있는 스테이지가 최고 난이도로 제일 어렵습니다.


플레이 화면

튜토리얼에 해당되는 첫 번째 스테이지를 끝내면 두 번째 스테이지부터 본격적인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맵을 잘 살펴보고 자신이 맡은 캐릭터가 수행할 역할에 대해 잘 파악해 보세요.


랭크 B

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시간과 획득한 보석 수를 고려해서 A, B, C 순으로 랭크 점수가 매겨집니다.

플레이 동영상(튜토리얼)


모든 플레이어들이 시작 맵으로 거치게 되는 첫 번째 스테이지의 랭크 A 클리어 영상입니다.

제작자

Oslo Albet

물불게임의 다른 버전

 

2인용 물불게임 라이트 템플

물불게임으로 유명한 Fireboy & Watergirl의 두 번째 버전인 라이트 템플 게임입니다. 불 형태를 가진 파이어보이는 용암 위에서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지만, 물에 닿으면 녹아서 죽게 되고 물 형태의 워터걸은 그 반대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개로 검은색, 초록색 액체에서는 둘 다 죽습니다.

memory-finder.com

 

2인용 물불게임 아이스 템플

물불게임으로 유명한 Fireboy & Watergirl의 세 번째 버전인 아이스템플 게임입니다. 불 형태를 가진 파이어보이는 용암 위에서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지만, 물에 닿으면 녹아서 죽게 되고 물 형태의 워터걸은 그 반대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개로 검은색, 초록색 액체에서는 둘 다 죽습니다.

memory-finder.com

 

물불게임 크리스탈 템플

물불게임으로 유명한 Fireboy & Watergirl의 네 번째 버전인 크리스탈 템플 게임입니다. 크리스탈 템플에서는 같은 색끼리만 이동이 가능한 크리스탈 텔레포트 포탈이 추가되었고, 빛이나 물건들도 순간이동이 가능합니다. 길이 막혀 있다면 포탈을 이용해 보세요. 불 형태를 가진 파이어보이는 용암 위에서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지만, 물에 닿으면 녹아서 죽게 되고 물 형태의 워터걸은 그 반대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개로 검은색, 초록색 액체에서는 둘 다 죽습니다.

memory-finder.com

 

2안용 물불게임 엘리멘트 템플

물불게임으로 유명한 Fireboy & Watergirl의 다섯 번째 버전인 엘리멘트 템플 게임입니다. 다른 시리즈들을 모두 플레이하고 싶다면, 하단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불 형태를 가진 파이어보이는 용암 위에서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지만, 물에 닿으면 녹아서 죽게 되고 물 형태의 워터걸은 그 반대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개로 검은색, 초록색 액체에서는 둘 다 죽습니다. 엘리멘트 템플에서는 물, 바람, 불, 빛, 얼음, 숲, 크리스탈이라는 일곱 가지 종류의 컨셉으로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memory-finder.com

 

2인용, 3인용 물불게임 페어리테일

물불게임으로 유명한 Fireboy & Watergirl의 여섯 번째 버전인 페어리 테일 게임입니다. 페어리 테일 버전에서는 마치 요정을 연상시키는 빛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서 움직여서 장치들을 동작시켜야 합니다. 때문에 마우스를 담당하는 세 번째 플레이어가 참여해서 3인용 게임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memory-finder.com

SWF 파일 다운로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