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10일 화요일

첫 번째 이미지

불멸의 이순신 게임하기

 

불멸의 이순신

2005년도에 너구리알이라는 닉네임의 개발자님에 의해 제작된 불멸의 이순신입니다. 이름을 보면 짐작하시겠지만 2004년부터 2005년까지 KBS에서 방영되었던 대하드라마인 불멸의 이순신을 모티브로 한 게임입니다. 이순신 장군이 일본의 적들에 맞서 독도를 수호한다는 가상의 스토리이며, 3개의 스테이지를 거치게 됩니다. 스테이지마다 보스가 등장하고 독도 지식에 관한 문제를 내기도 합니다.

제작자

너구리알
썸네일, 시작화면

게임 방법

자세한 내용은 게임을 시작하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조작법

  • Z : 약펀치
  • X : 강펀치
  • 방향키 : 이동
  • 아래 방향키 + X : 올려치기
  • Z + X : 혈풍난무(생명력이 깎인다)
  • 아래 방향키 + 오른 방향키 + Z : 활쏘기
  • 아래 방향키 + 오른 방향키 + X : 독도의 분노(분노 게이지가 1개 이상일 때 필살기)

그 외 참고사항

  • 난이도는 순서대로 쉬움, 보통, 어려움입니다.
  • 한창 국민적으로 반일 정서가 강하던 시기에 제작된 게임으로 일본인 비하 표현이 다소 들어가 있습니다.
  • 보스를 상대하는 중에 독도에 관한 퀴즈가 나올 수 있으므로 정답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문제/정답 목록

Ctrl + F 키로 단어를 이용해서 게임에 나온 문제를 더욱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문제) 독도는 여러 철새들의 쉼터이자 서식지이므로, 우리나라는 이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다. 그렇다면 독도의 천연기념물 번호는?

① 제335호 ② 제336호 ③ 제337호 ④ 제338호


정답) ② 제336호


문제) 러일전쟁 중 일본이 독도를 일방적으로 시마네 현에 편입시킨 뒤, 이듬해 1906년, 이 사람은 즉시 상부로 "분군 소속 독도가 본부 외양 백여 리허에 있삽더니..."라는 항의 서한을 올렸다. 참정대신은 이를 즉각 규탄했으나 1910년 대한제국은 일본에 병탄되고 말았다. 울릉군수였던 이 사람은?

① 신현섭 ② 심흥택 ③ 안칠현 ④ 최익현


정답) ② 심흥택


문제) 독도에서 가장 가깝다는 일본의 오키도는 독도에서 약 157km 떨어져 있다. 그렇다면 독도는 울릉도에서 약 몇 km 떨어져 있는가?

① 65km ② 88km ③ 104km ④ 127km


정답) ② 88km


문제) 1953년, 일본이 한국전쟁 중 우리 행정력의 공백기를 틈타 독도에 '일본령'이라는 한자 표지를 세우면서 독도를 넘보자 '독도의용수비대'를 만들어 독도에 주둔했던 인물로, 3척의 일본의 함대를 격퇴하는 등 활약을 했던 독도의용수비대의 대장의 이름은?

① 이순신 ② 홍순칠 ③ 곽재우 ④ 노무현


정답) ② 홍순칠


문제) 1878년 일본의 야마무라가 만든 지도로, 죽도(울릉도)와 송도(독도)를 조선 영토로 나타내고 있다. 이 지도의 이름은?

① 대일본분견신도 ② 읍지도 ③ 천하도 ④ 동국지도


정답) ① 대일본분견신도


문제) 조선 시대 태종 16년, 울릉도의 주민을 본토로 데려오는 정책을 하게 되었다. 군역 확보와 왜구들의 노략질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일명 '공도정책'이라고도 하는 이 정책의 이름은?

① 봉금정책 ② 해금정책 ③ 쇄환정책 ④ 햇볕정책


정답) ③ 쇄환정책


문제) 다음 중 태극기가 바르게 그려진 것은?

(그림 문제이므로 선택지는 생략)


정답) ④


문제) "우산도와 울릉도 두 섬은 울진현 정동에 있다. (우산도) 세 봉우리가 하늘로 곧게 솟았으며 남쪽 봉우리가 약간 낮다. 날씨가 맑으면 (울릉도에서) 세 봉우리가 위의 나무와 산밑의 모래톱이 역력히 보이고 바람이 잦아지면 이틀에 도착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독도가 언급되어 있는 조선시대 인문지리서는?

① 신증동국여지승람 ② 동국사략 ③ 임영지 ④ 택리지


정답) ① 신증동국여지승람


문제) 다음 중 독도의 경치와 관련 없는 것은?

① 흔들바위 ② 장군바위 ③ 독립문바위 ④ 탕건바위


정답) ① 흔들바위


문제) "독도는 지질학적으로 보면 동해의 해저로부터 해저의 지각활동에 의해 불쑥 솟구친 용암이 오랜 세월동안 굳어지면서 생긴 ( )으로, 해저산의 진화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세계적인 지질유적 중의 하나이다." 괄호 안에 들어갈 말로 적절한 것은?

① 화산기봉 ② 화산대륙 ③ 화산섬 ④ 화산고


정답) ③ 화산섬


문제) 안용복의 두 차례에 걸친 일본에서 벌인 외교 활동의 대가는 조선 정부에 의한 유배였다.

위 글이 맞으면 O, 틀리면 X로 표시하라.


① O ② X


정답) ① O


문제) 1952년, 우리나라는 '대한민국 인접 해양에 대한 주권 선언'을 했다. 대한민국 인접 해양에 그어진 선으로, 이승만 라인이라고도 불리며 일본이 이를 정면으로 반박하면서 독도 영유권 분쟁을 최초로 야기시킨 이 선의 이름은?

① 38선 ② 휴전선 ③ 경제선 ④ 평화선


정답) ④ 평화선


문제) 다음 중 독도가 표기되어 있는 우리나라의 지도는 모두 몇 개인가?

* 조선전도 * 조선팔도고금총람도 * 해좌전도 * 동국지도 * 대한전도 * 임자평도


① 3개 ② 4개 ③ 5개 ④ 6개


정답) ③ 5개


문제) 1242년 고려 고종 시기에 울릉도 이민 정책이 시행되었다. 대몽항쟁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목적과 팔만대장경의 재목을 구하기 위한 두 가지 목적이었는데, 이를 주장하고 실행시킨 인물은?

① 최영 ② 최충헌 ③ 최무선 ④ 최이


정답) ④ 최이


문제) 1737년에 프랑스의 유명한 지리학자가 만든 '조선왕국전도'이다. 독도가 우리나라의 영토로 표시되어 있는 이 지도를 만든 사람의 이름은?

① 드레퓌스 ② 브레송 ③ 당빌 ④ 루이뷔똥


정답) ③ 당빌


문제) 독도가 울릉도와 더불어 최초로 우리나라의 영토로 귀속된 것이 기록되어 있는 문서의 이름은?

① 삼국유사 ② 삼국사기 ③ 단기고사 ④ 계림잡전


정답) ② 삼국사기


문제) 독도의 연평균 강수량으로 맞는 것은?

① 976mm ② 1167mm ③ 1324mm ④ 1420mm


정답) ③ 1324mm


문제) 독도가 울릉도와 더불어 최초로 우리나라의 영토로 귀속된 것은 언제인가?

① 신라 지증왕(512) ② 신라 법흥왕(520) ③ 고려 충렬왕(1280) ④ 조선 성종(1478)


정답) ① 신라 지증왕(512)


문제) 다음 중 독도의 위치가 올바르게 표기된 것은?

① 동경 121, 북위 38 ② 동경 128, 북위 29 ③ 동경 134, 북위 35 ④ 동경 137, 북위 37


정답) ④ 동경 137, 북위 37


문제) '신증동국여지승람'에 수록된 지도로, 독도가 명확히 표시되어 있다. 이 지도의 이름은?

① 청구도 ② 조선팔도총도 ③ 대동여지도 ④ 혼일강리역대국도지도


정답) ② 조선팔도총도


문제) 독도 근방에는 아직 개발기술이 미흡하지만 매장량은 매우 막대한 천연 가스층이 존재한다. 하지만 일본은 이에 대한 매우 축적된 탐사자료를 보유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이 천연 가스 자원의 다른 이름은 무엇인가?

① 하이랜더 ② 하이퍼소닉 ③ 하이드레이트 ④ 하이퍼스레딩


정답) ③ 하이드레이트


문제) 일본은 러일전쟁 중에 독도를 일방적으로 자국의 영토에 편입시키는 시마네 현 고시 40호를 발효하였다. 그러나 그 이전 대한제국은 이미 이 칙령을 통해 독도와 울릉도를 우리나라 주권지역으로 선포했다. 이 칙령의 이름은?

① 대한제국 칙령 제38호 ② 대한제국 칙령 제39호 ③ 대한제국 칙령 제40호 ④ 대한제국 칙령 제41호


정답) ④ 대한제국 칙령 제41호


문제) 다음 중 독도의 전체 면적으로 올바른 것은?

① 87,201㎡ ② 103,235㎡ ③ 137,067㎡ ④ 180,902㎡


정답) ④ 180,902㎡


문제) 일본 에도 막부 후기 일본 최고의 지리학자 하야시 시헤이가 만든 지도로, 독도를 조선의 영토라고 설명해 놓았다. 이 지도의 이름은?

① 팔도도 ② 곤여만국전도 ③ 역대제왕혼일강리도 ④ 삼국접양지도


정답) ④ 삼국접양지도


문제) 다음 중 독도에 서식하는 조류의 종류가 아닌 것은?

① 괭이갈매기 ② 큰부리뒷도요 ③ 바다제비 ④ 슴새


정답) ② 큰부리뒷도요


문제) 고려 시대에도 우릉도(지금의 울릉도)를 지배한 기록이 남아있다. '고려사'에 보면 우릉도에서 고려 조정에 공물을 바친 두 사람에게 관직을 하사하기도 했는데, 이 두 사람의 이름은?

① 백길, 토두 ② 망이, 망소이 ③ 홍수, 성충 ④ 풍사귀, 방효공


정답) ① 백길, 토두


문제) 독도는 신생대 제3기 프라이오세 전기(약 460만 년 전)에서 후기(250만 년 전) 사이에 형성된 화산섬이다. 그럼 제주도, 울릉도, 독도의 생성 순서는 어떻게 될까? 순서대로 나열한 것을 고르시오.

① 제주도-울릉도-독도 ② 울릉도-독도-제주도 ③ 독도-울릉도-제주도 ④ 독도-제주도-울릉도


정답) ③ 독도-울릉도-제주도


문제) 북쪽에서 내려오는 북한 한류와 남쪽에서 북상하는 대마 난류계의 흐름들이 교차하는 해역인 독도 주변 해역은 이것이 풍부하여 회유성 어족이 풍부하기 때문에 좋은 어장을 형성한다. 여기서 이것은?

① 트로코포라 ② 패류독소 ③ 플랑크톤 ④ 렙토세팔루스


정답) ③ 플랑크톤


문제) 일본은 러일전쟁 중 1905년 2월 22일 독도를 '다케시마'라는 이름으로 시마네 현에 강제 편입시켰다. 이 행정조치의 이름은?

① 긴급조치 19호 ② 제3차 긴급통화금융조치 ③ 병자수호조약 ④ 시마네 현 고시 40호


정답) ④ 시마네 현 고시 40호


문제) 다음 중 독도 주소와 관련 없는 내용은?

① 경상북도 ② 울릉군 ③ 울릉읍 ④ 울릉리


정답) ④ 울릉리


문제) 다음 중 독도의 옛 이름으로 틀린 것은?

① 우산도(512) ② 죽도(1124) ③ 삼봉도(1471) ④ 가지도(1794)


정답) ② 죽도(1124)


문제) 1953년, 일본이 한국전쟁 중 우리 행정력의 공백기를 틈타 독도에 '일본령'이라는 한자표지를 세우면서 독도를 넘보자 울릉도 주민들이 민병대를 조직하여 이를 막아냈다. 이 민병대의 이름은?

① 칠성파 ② 조선의용대 ③ 독도의용수비대 ④ 우주질투부대


정답) ③ 독도의용수비대


문제) 목우사자를 이용해 최초로 우산국을 정복시킨 신라 시대 장군의 이름은?

① 김유신 ② 관창 ③ 거칠부 ④ 이사부


정답) ④ 이사부


문제) 17세기 말 울릉도와 독도에서 어업을 하던 일본 어부들을 쫓아내고, 직접 일본에 2차례 가서 양도(울릉도, 자산도)가 우리나라 땅임을 확인시킨 조선 숙종때의 인물은?

① 안빈 ② 안창호 ③ 안용복 ④ 안여돼


정답) ③ 안용복


플레이 화면

플레이 화면

처음에 등장하는 원숭이 유형의 적은 당시 주한일본대사였던 타카노 토시유키의 얼굴을 붙여놓았네요. 움직임이 느리고 패턴도 단순하기 때문에 이 게임의 적 중에서는 제일 상대하기 쉬운 편입니다.


활쏘기

활쏘기 동작(조합키 참조)


플레이 화면

사진의 적은 고이즈미 준이치로이고 여기서는 사무라이의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잡몹치고 대사가 상당히 많은데 사진처럼 "우리 뒤엔 부시횽아가 있어ㅋ"를 외치기도 하고 그 외에도 비속어를 포함해서 상당히 수다스러운 편입니다.


플레이 화면

조총수의 얼굴은 일본의 경제 관료였던 나카야마 나리아키의 얼굴이 합성되었습니다. 사거리가 꽤 있는 편이지만 장전에 1~2초 정도가 소요된다는 점을 공략하면 될 듯합니다.

보스 외의 적은 세 유형으로 일본도를 든 근접형 사무라이, 원거리에서 공격을 하는 조총수, 폭탄을 들고 뛰어드는 자폭병이 있습니다. 각 적에 맞게 잘 컨트롤해서 모두 처치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해보세요. 그리고 클리어에 성공하면 작가의 메세지와 독도사랑 노래가 흘러나옵니다. 끝까지 싸워서 독도 완전 사수에 성공해 보세요.

SWF 파일 다운로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