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5일 화요일

첫 번째 이미지

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 바꾸기, 쉽게 따라해보자

 


    인스타그램에서 사용자 이름이란?

    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 표시

    Instagram에서 사용자 이름이란 @로 시작하는 자신의 아이디를 가리킵니다. 답글(멘션)을 보내거나 이미지에 태그를 붙일 때 이용하는 아이디입니다. 또한 로그인 시에 원래 이메일 아이디 대신 사용자 이름으로 입력을 대신할 수도 있습니다. 이 유저 네임은 한 가지로 고유하며, 다른 사용자끼리 동일한 사용자 이름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스타에서 사용자 이름은 바꿀 수 있는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요. 그러나 이미 다른 사용자가 쓰고 있는 사용자 이름으로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변경 후 원래 사용자 이름은 어떻게 될까?

    '공석 상태'가 되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username2020 사용자 이름을 @new_username2020으로 변경을 했을 경우, 누구나 @username2020 사용자 이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탈퇴하면 사용자 이름은 어떻게 되는가?

    이것이 인스타그램의 특징인데 탈퇴를 하게 되면 그 사용자 이름은 공석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동결 상태가 됩니다. 즉, 그 이후에는 아무도 그 사용자 이름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 구조를 모르고 인스타그램을 탈퇴하고 다시 새롭게 계정을 만들어 같은 이름을 사용하려다가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현재 계정은 탈퇴할 계정이고 현재 사용자 이름을 다른 계정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탈퇴하기 전에 다른 사용자 이름으로 변경해 두어야 합니다.


    원래의 사용자 이름을 내주고 싶지 않은 경우는?

    변경이 완료되면 변경 전의 이름은 공석 상태가 됩니다. 다른 사용자에게 해당 사용자 이름을 허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 새로 방치용 계정을 만들어서 방치용 계정의 사용자 이름으로 설정해 두면 공석 상태가 되지 않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순서를 정하면 아래처럼 되겠네요.

    1. 본 계정의 사용자 이름을 @username에서 @username_2020으로 바꾸고 싶은데 @username를 다른 사용자가 사용하게 하고 싶지 않다.
    2. 새롭게 방치용 계정을 만든다. 사용자 이름은 적당히 @username_temporary라고 붙여둔다.
    3. 본 계정의 사용자 이름을 @username에서 @username_2020으로 변경한다. 여기서 @username이 공석 상태가 된다.
    4. 방치용 계정의 사용자 이름을 @username_temporary에서 @username으로 변경한다. 여기서 @username은 공석 상태가 아니게 된다.
    5. 방치용 계정은 그대로 사용자 이름과 패스워드를 잊지 않고 방치해 둔다.

    인스타 사용자 이름 바꾸기


    사용자 이름을 바꾸는 절차를 사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편집(빨간 줄 표시)

    인스타그램 앱을 구동하고 다섯 번째 메뉴의 '프로필 편집'에 들어갑니다.


    사용자 이름

    여기서 사용자 이름을 비롯한 여러 정보들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이름에 적혀있던 원래의 이름을 지우고 바꾸려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프로필 편집

    제출 버튼

    사용할 수 없는 사용자 이름

    만약에 변경하려는 사용자 이름이 이미 누군가가 쓰고 있다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사용할 수 없는 사용자 이름입니다. 다른 이름을 사용하세요."


    적당한 사용자 이름으로 재입력하고 다시 제출 버튼을 시도해봅시다.



    프로필 변경 성공

    성공!

    "프로필이 저장되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적용이 완료됩니다.


    이제 원래 프로필로 돌아가서 확인해보면?


    변경된 프로필 이름


    순조롭게 변경이 완료된 것이 보이네요!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사용자 이름을 쉽게 바꿔보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