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5일 화요일

첫 번째 이미지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및 검색 방법 알아봐요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고 전 세계인과 소통할 수 있는 무료 어플리케이션 인스타그램(Instagram).

요즘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람을 찾거나 맛집, 관광지 등의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를 위해 인스타그램에는 3가지 검색기능이 존재합니다.

본본에서는 사람 검색을 시작으로 각각의 검색 기능의 특징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사용자를 찾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의 기능을 숙지하고 있다면 적재적소에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죠?

 

    인스타그램 아이콘

     

    사람을 찾아낼 수 있는 계정 검색

    군중

    인스타그램의 세 가지 검색 기능 중에 첫 번째는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를 찾을 수 있는 계정 검색입니다.

    계정 검색은 사용자 아이디나 이름으로 검색하여 아는 사람을 찾는 경우 뿐만 아니라
    이름을 알고 있는 특정 유명인이나 저명한 인사를 찾을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검색 기능입니다.


    예시 - 손흥민 검색

    계정 검색을 이용할 때는 먼저 인스타그램 검색란에 찾고자 하는 지인이나 유명인(연예인이나 스포츠 선수 등등) 이름을 입력하세요.
    그러면 사용자 이름이나 아이디에 검색한 단어가 들어 있는 계정의 목록이 표시되기 때문에 그 중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는 스마트폰 기기의 연락처나 페이스북을 연동시켜서 친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기의 연락처 목록에서 친구를 찾는 방법으로는 스마트폰 설정이 인스타그램과 연동되도록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설정 화면에서 계정 탭을 들어간 후에 인스타그램에서의 스마트폰 연락처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설정 - 계정 화면에서 '연락처 동기화'를 들어간 뒤에 '연락처 연결' 란을 클릭하여 ON으로 만들어주세요.(위 스크린샷 참조)

    그러면 스마트폰 연락처에 등록이 되어있는 사람 중에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 표시됩니다.
    그 후에 들어가서 팔로우를 해줄 수도 있고 피드에 좋아요를 눌러줄 수도 있게 되지요.



    키워드를 추출하고 싶을 때 편리한 해시 태그 검색

    연필 해시태그

    원하는 키워드로 좁혀서 검색을 하고 싶을 때는, 해시 태그 검색이 편리합니다.
    #과 키워드를 붙여서 검색하는 것으로 해시 태그의 검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피드를 올릴 때 키워드 앞에 #을 붙이고 앞뒤로 공간을 비움으로써 이러한 해시태그 검색결과에 걸리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시태그 검색에서는 관심있는 물건이나 트렌드로 한정해서 게시물들을 체크할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방탄소년단 검색 1방탄소년단 검색 2


    덧붙여서 검색에 나올 수 있는 것들은 해당 태그가 붙어 있는 선에서만 나열되기 때문에, 해시 태그 검색을 하는 경우에는 그 점을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검색 또는 태그 검색을 통해 나온 목록 중, 원하는 태그를 클릭하면 해당 태그를 붙여서 올린 사진이나 동영상들이 나열되어 공개됩니다.

    자신이 관심을 가진 단어를 해시태그 검색으로 관련된 것들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인기 태그 중에는 100만건 이상 올라온 경우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위치 정보를 바탕으로 찾아낼 수 있는 위치 검색

    서울 검색더현대서울


    위치 검색은 특정 장소의 위치 정보가 붙어 있는 게시물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위치 정보를 활성화시키고 있는 경우에는, 현재 위치의 근처에서 올려진 피드를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낯설고 잘 모르는 곳에 간 경우에도 인스타그램의 위치 검색을 통해 가보고 싶은 장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방문한 장소에서 어떤 사진이 올라오고 있는지 확인해가면서 재미를 더더욱 느낄 수도 있습니다.



    위치 추가위치 선택


    위 이미지처럼 피드를 올릴 때에는 '위치 추가' 메뉴를 통해 장소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위치 검색에서는 처음 방문하는 장소, 관광 명소, 화제의 맛집 등을 찾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체 입장에서는 자사나 점포의 사진을 싣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단, 자택에서 촬영한 사진을 투고하고 현재 위치를 추가하면, 타인이 위치 검색을 했을 때에 자택 위치가 노출될 위험성이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다음 피드를 올릴 때에도 이전 피드의 기록이 그대로 남아서, 위치 정보가 똑같이 올라간 사진이 투고되는 일이 있다고도 하니, 번거롭더라도 항상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군요.


    인스타그램에는 추천 친구 목록을 표시하는 기능도!

    인스타그램의 검색창 기능 중 하나로 '추천'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상위 검색 결과에 오르는 계정들은 과거에 팔로우나 좋아요 또는 댓글을 통해 교류했던 계정들입니다.

    자신과 잘 통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고, 마음이 맞는 새로운 지인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마치며

    인스타그램에는 다양한 검색기능이 있어서 목적에 맞는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인물을 찾고자 할 때에는 계정 검색, 키워드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의 글을 찾고자 할 때에는 해시태그 검색,
    위치 정보를 찾으려면 위치 검색을 해보세요.
    인스타그램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려면 이러한 검색 기능들을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해봅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