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2일 화요일

첫 번째 이미지

그래픽카드 추천 10선

고화질 동영상이나 PC게임 등을 플레이하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그래픽 카드. 

그러나 그래픽 카드는 각 제조업체에서 다양한 종류의 모델이 있기 때문에 무엇을 사야할지 참 고민됩니다.

본문에서는 그러한 고민을 위해 그래픽 카드 모델을 NVIDIA와 AMD로 나눠서 소개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게임에 맞는 그래픽 카드를 선택하여 쾌적하게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그래픽 카드 추천 - NVIDIA

    아수스 (ASUS) ROG STRIX 시리즈 NVIDIA GeForce GTX1080 Ti

    그래픽카드 사진

    NVIDIA의 게이밍 GPU인 'GeForce GTX 1080 Ti'가 탑재된 그래픽 카드입니다. 높은 영상 처리 능력과 11GB의 비디오 메모리에서 쾌적한 동작을 지원합니다.

    2.5 슬롯 사이즈의 거대 쿨러가 들어간 '방열핀'이 탑재되었기 때문에 GPU에 집중된 열을 강력하게 냉각시킵니다. GPU와 접하는 히트 스프레더는 일반적인 히트 스프레더의 약 10배의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으므로, GPU의 열을 신속하게 효율적으로 히트 파이프에 전달합니다.

    냉각팬은 방진 규격의 IP5X에 대응하는 팬을 사용하고 있어, 먼지가 쌓이기 쉬운 PC 케이스 속에서도 무리 없이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팬 블레이드에도 독창적인 디자인을 사용하여, 강력한 풍압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냉각팬은 GPU의 온도가 낮을 때에는 자동으로 정지하므로 저부하 시에는 무음으로 동작할 수 있습니다. 조명 기능도 탑재되었기 때문에 성능 뿐만이 아니라 디자인 면에서도 최고 등급을 자랑하는 비디오 카드입니다.



    엠에스아이 (MSI) GeForce GTX 1080 GAMING X 8G VD6060

    그래픽카드 사진

    NVIDIA의 GPU인 'GeForce GTX 1080'이 탑재된 MSI의 그래픽 카드입니다. 방열성이 높은 냉각 장치 'TWIN FROZR VI'나, 저부하 시에 팬의 회전을 정지하는 'Zero Frozr'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TWIN FROZR VI 에 장착된 냉각 팬은 '톡스팬 2.0'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 도중에 과부하가 걸리더라도 조용하고 높은 냉각성이 유지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이죠. 냉각팬들의 성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부품 '더블 볼 베어링'과 함께 쾌적한 게임 환경을 지원합니다.

    또, 측면의 로고에는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RGB LED'를 탑재. 게임 음악이나 음성에 맞는 효과나 일정한 빛 등, 다양한 표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모리는 8GB GDDR5X 256bit. 출력 가능 단자는 DisplayPort × 3과 HDMI, DVI. 전체적으로 안정성이 높은 그래픽 카드입니다.



    아수스 (ASUS) Nvidia GTX 1070 Ti 탑재 비디오 카드 ROG STRIX GTX1070TI O8G GAMING

    그래픽카드 사진

    4K 게이밍과 VR에 적합한 파워풀한 GPU 'GTX 1070Ti'가 탑재된 그래픽카드입니다. 최대한의 에어 플로와 오랜 수명을 갖춘 '윙 블레이드 팬'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 기존 모델 대비 약 40%증가한 방열 면적, 최대 30% 향상된 냉각 성능, 3배 조용한 동작 소리 등도 특징입니다. 냉각 기술에는, GPU에 다이렉트에 접속하는 구리 히트스프레더가 채용되어 열전도성의 높이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GPU의 온도가 지정 온도까지 떨어지면 완전히 냉각팬이 정지하는 '0dB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 것도 포인트. 또한 냉각팬에는 IP5X 인증의 방진 성능이며 어떤 조건에서도 최적의 팬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뢰성과 수명 면에서도 기대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입니다.



    아수스 (ASUS) ROG STRIX 시리즈 NVIDIA GeForce STRIX-GTX1070-O8G-GAMING

    그래픽카드 사진

    조명 기능을 갖춘 게이머용 GTX 1070이 탑재된 그래픽카드입니다. 앞면이 빛날 뿐만 아니라 뒤에 배치된 'R.O.G.' 로고도 빛나는 것이 매력이죠. 불빛은 색깔의 변경은 물론 깜빡 거리기도 하기 때문에 더욱 재밌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냉각 기능에는 강력한 냉각 성능을 가진 'DirectCU III 쿨러'를 탑재 하였습니다. 'DirectCU III 쿨러'는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고 GPU에 직접 밀착하기 때문에 열의 이동 효율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 저부하 시에 팬을 자동 정지시키는 '윈드블레이드 제로 노이즈 팬'도 탑재하였기 때문에 강력한 냉각 성능에 저소음 장점까지 있습니다. 팬블레이드의 끝 부분은 항공기의 윙렛 날개와 같은 곡선 형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기존 제품에 비해 낮은 회전 수에서도 충분한 냉각 성능으로 쾌적한 게임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선명히 빛나는 조명과 높은 냉각 성능으로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그래픽 카드입니다.



    엠에스아이 (MSI) GeForce GTX 1060 GAMING X 6G Twin Frozr VI / OC 모델

    그래픽카드 사진

    퍼포먼스, 파워 효율성이 높은 'NVIDIA GeForce GTX 1060'이 탑재된 그래픽 카드입니다. 냉각 장치 'TWIN FROZR VI'의 사용으로 열전도의 높이를 실현시켰고, 저부하 시에는 팬들을 정지시키는 'Zero Frozr' 기술이 사용되기 때문에 팬의 소음이 적은 것도 매력입니다.

    뛰어난 저소음을 실현하는 '톨크스 팬 2.0'도 포인트. 분산형 팬블레이드로 더 많은 풍량을 히트 파이프를 유도하여 기존 팬 블레이드로 히트 파이프에 대한 에어플로우와 공기 확산을 넓히고 있습니다. 레드 컬러로 빛나는 LED 또한 매력적이며, LED는 시스템이나 분위기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디자인 면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그래픽 카드입니다.



    전문가 지향 비디오 카드 GEFORCE GTX 1050Ti 탑재

    그래픽카드 사진

    NVIDIA GEFORCE GTX 1050Ti가 탑재되어 비용의 효율성이 뛰어난 그래픽 카드이죠. 본 모델은 구동에 보조 전원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번거로운 배선의 수고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오버클로킹에도 대응됩니다. 탑재하고 있는 팬도 1개만 작기 때문에 소형 미들 타워의 PC 케이스에도 문제 없이 장착할 수 있습니다. 소비전력도 적기 때문에 게이밍 PC로 게임을 하는 동시에 전기 요금의 절감도 노려볼 수 있죠.



    그래픽 카드 추천 - AMD

    아수스 (ASUS) ROG-STRIX-RXVEGA64-O8G-GAMING

    그래픽카드 사진

    4K게이밍과 VR에 알맞으며, 강력한 성능을 갖춘 'RX VEGA64'가 탑재된 그래픽 카드입니다. 열전도의 효율성이 좋고 높은 에어플로우, 장기적인 수명의 윙 블레이드 팬 등이 매력입니다.

    또 기존 모델과 비교해서 냉각 성능은 약 20%, 저소음성은 약 3배 향상.

    GPU 온도가 지정 온도까지 저하되면 냉각 팬을 완전히 정지하는 '0dB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설치 소프트웨어에는 실시간 오버 클럭 설정 기능이 탑재된 'GPU Tweak II'를 채용. 부속 항목에는 게임화면을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XSplit Gamecaster'가 있다는 점도 눈 여겨볼 포인트입니다.



    아수스 (ASUS) ROG-STRIX-RX580-O8G-GAMING

    그래픽카드 사진

    높은 안정성, 고품질 설계의 오버클록 기술이 사용된 그래픽 카드입니다. GPU에는 2048단위의 스트림 프로세서와 8GB의 GDDR5 메모리를 장착하는 AMD사의 'RADEON RX 570'이 채용되었습니다.

    냉각 팬들은 쉽게 탈착시킬 수 있고, 유지보수가 편안한 것도 특징입니다. 냉각팬의 뒷면에는 냉각을 서포트하는 백플레이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백플레이트의 통풍구로부터 배열을 실시하는 'NITRO Free Flow'를 지원합니다. 전체적으로 냉각성이 높은 그래픽카드입니다.



    사파이어 (Sapphire) SA-NITRO + RX 570 8G GDDR5

    그래픽카드 사진

    고급 HD 게임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AMD RADEON RX 570'이 탑재된 그래픽 카드입니다. 냉각에는 표면적이 큰 핀과 구리 히트 파이프가 채용되어, 기존 제품에 비해 낮은 잡음으로 쾌적한 냉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백플레이트에는 강하고 방진성이 있는 올 알루미늄제의 '메탈 백 플레이트'를 사용하였고 또, VR을 완벽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없는 상태에서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는 그래픽 카드입니다.



    엠에스아이 (MSI) Radeon RX 480 GAMING X 8G 그래픽 보드 VD6126

    그래픽카드 사진

    MSI의 오리지널 팬인 'Twin Frozr VI'가 탑재된 그래픽 카드입니다. VR 체험에 적합한 'Radeon RX'를 채용하여 VR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그래픽카드입니다.

    또 분산형 팬블레이드가 특징으로 기존 모델에 비해, 에어플로우가 빠르고 냉각 효율이 높은 곳이 매력적입니다. 부하가 작은 0~60℃의 사이는 팬이 멈추기 때문에 저소음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